불러오는중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검색 닫기

NH-Amundi자산운용 > 회사소개 > 사회공헌

회사소개


사회공헌 소식

사회공헌 소식 글보기
제목
NH-Amundi자산운용, ESG경영 실천 일환으로 유엔아동기금(UNICEF) 한국위원회에 식수 및 위생사업 후원 기부금 전달2022-07-01
NH-Amundi자산운용, ESG경영 실천 일환으로 
유엔아동기금(UNICEF) 한국위원회에 식수 및 위생사업 후원 기부금 전달

NH-Amundi자산운용(대표이사 박학주)은 ESG경영의 일환으로 지난 2일 유니세프한국위원회에 기부금 1천만원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전액 오염된 식수로 고통받는 어린이들에게 깨끗한 물을 전달하는데 사용될 예정이다. 

동사는 지속가능한 수자원의 중요성을 깊이 인식하여 지난 4월 UN 지속가능발전목표 기준에 부합하는 수자원 관련 기업에 투자하는 HANARO 글로벌워터MSCI ETF를 출시한 바 있다.

NH-Amundi자산운용은 2021년 박학주 대표이사 취임 후 ESG 경영 확립을 위한 ESG 추진위원회를 발족한 이래 다양한 ESG 활동을 수행하고 있다. ESG 관련 운용규모가 지난 4월말 기준 3조원에 달하며 올바른지구 OCIO 자산배분 펀드, 글로벌워터 ETF 등 ESG 관련 상품도 연이어 출시하고 있다. 

지난 5월에는 기후변화 관련 국제협약 TCFD(Taskforce on Climate-related Financial Disclosure, 기후변화관련 재무정보 공개 전담협의체) 권고안 지지에 동참하였다. 또한 NH농협금융의 사회가치 및 녹색금융 캠페인 ‘ESG 애쓰자’ 차원에서 연중 사회공헌 부문 농촌봉사활동, 나눔과 기부활동 등을 계획하여 진행중이다. 

이기철 유니세프한국위원회 사무총장은 "전 세계 9억 2천만 명의 어린이들이 물 부족을 겪고 있다. 지구촌 어린이들의 깨끗한 물을 위해 소중한 기금을 지원해 주신 NH-Amundi 자산운용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박학주 NH-Amundi자산운용 대표는 “지난 3년간 팬데믹, 기후악화로 취약계층의 보건, 식수, 위생환경이 더 어려워진 것이 사실”이라며 “모든 어린이가 행복한 세상을 만들기 위해 노력해주시는 유니세프에 작은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social_20220701_01.jpg

<사진설명: 우측 이기철 유니세프한국위원회 사무총장, 좌측 박학주 NH-Amundi자산운용 대표이사>